본문 바로가기


기아자동차의 효자 SUV 셀토스를 드디어 소개해드릴 시간이 되었습니다.

올해 최고의 인기 SUV가 뭐냐고 물으신다면 기아 셀 토스 혹은 르노 XM3를 많이 이야기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원하고 좋아하는 만큼 다양한 후기들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인기가 많은 만큼 이런저런 이야기도 많이 들려오는 기아자동차 소형 SUV 셀 토스를 낱낱이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자동차 셀토스

기아자동차 셀 토스는 현대자동차 코나와 마찬가지로 디자인적인 면에서 탁월함을 보여줍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하이클래스 소형 SUV라고 자신의 존재를 말하는 셀 토스는 급보다 큰 실내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형 SUV라고 표현하지만 체감 크기는 중형의 어딘가에 걸쳐져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가격도 소형의 그것과는 달리 조금 중형의 가격과 비슷하게 올라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기아 셀 토스 가격

기아자동차 셀 토스는 1.6 가솔린 터보 1,970만 원부터 시작하고, 1.6 디젤 2,165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셀 토스는 1.6 가솔린 터보 모델과 1.6 디젤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렌디, 프레스티지, 시그니처, 그래비티 등 총 4가지의 트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솔린, 경유라는 연료의 차이까지 생각한다면 8가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트림별로 가격을 모아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트렌디 : 가솔린 <1,970만 원>, 디젤 <2,248만 원>

- 프레스티지 : 가솔린 <2,290만 원>, 디젤 <2,485만 원>

- 시그니처 : 가솔린 <2,500만 원>, 디젤 <2,695만 원>

- 그래비티 : 가솔린 <2,575만 원>, 디젤 <2,770만 원>

 

최저 옵션에서 최대 옵션까지 500만 원 정도의 차이가 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성비 모델을 [프레스티지]로 꼽고 싶습니다.

위의 두 트림은 있으면 좋은 기능들이 많지만, 필수적인 옵션들은 프레스티지로 어느 정도 커버가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기아자동차 셀 토스 내 외장 인테리어

출처 : 기아자동차

셀 토스는  시그니터 LED 라이팅 그릴, 다이아몬드 패턴 그릴, 크롬 테일게이트 가이니쉬, 스키드 플레이트 & 리어 범퍼 가니쉬로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게다가 큐비클 LED 헤드램프, LED 안개등,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18인치 전면가공 휠을 가질 수 있죠.

출처 : 기아자동차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슈퍼비전 클러스터, 풀오토 에어컨, 실내등 & 하이패스 자동 결제 시스템은 운전자의 편의를 높여주죠.

출처 : 기아자동차

슬라이딩 센터 콘솔 암레스트를 통해 공간을 조금 더 확보 가능하고 원격 시동이 포함된 버튼 시동 스마트키가 아날로그 UVO의 기능을 하게 됩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풀옵션을 하게 되면 이 모든 옵션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헤드업 디스플레이,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스마트키 원격 시동,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등 운전자에게 많은 편의를 제공하죠.

 

기아 셀 토스 결함

많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셀 토스의 결함은 명확합니다. 

이미 러시아 수출에 발생한 5천대의 리콜이 있습니다.

- 핸들 잠금장치 (MSCL)이 장착된 차량의 핸들 조향축 결함으로 인한 리콜

- 운전석, 보조석 도어 누수

: 이 문제는 이번 기록적인 장마에서 많은 비가 내릴 때 발생한 결함 이슈인데요.

정차 시 운전석 혹은 보조석에 빗물이 새어 들어오는 결함이라고 합니다.

- 스티어링 떨림 및 쥐 소리 소음

: 인젝터 불량으로 인한 문제로 디젤 차량에서 발생하는 결함입니다. ( 이 경우는 무상 수리 대상이라고 합니다.)

 

제가 확인 가능한 결함은 이 정도가 있습니다.

 

기아 셀 토스 연비, 제원, 차박

기아 셀 토스의 전장은 4,375mm로 차박을 하기에는 조금 작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물론 키가 180 이상의 남자분이 아니시라면 문제없겠지만, 이 조건에 해당된다면 차박을 위한 셀 토스 선택은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대신 전고가 1,600mm로 낮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실내는 오히려 조금 더 쾌적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셀 토스의 최고 출력은 가솔린 177마력, 디젤 136마력입니다. 소형 suv로 보았을 때 동급 대비 충분한 출력이기 때문에 주행에 부담이 없으실 겁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셀 토스의 공인 연비는 12km/l입니다. 

소형 SUV로써 조금 낮은 연비가 아닐까도 생각되지만, 3등급의 연비 효율이므로 적당한 데이터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기아자동차 셀 토스 가격, 연비, 결함, 차박, 제원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