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년 10월 22일 2021년형 베뉴(venue)가 출시되었습니다. 경차와 준중형 차량의 중간의 가격을 가진 베뉴는 '나 혼자 산다'의 트렌드에 맞춘 차량으로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옵션, 반려동물을 위한 배려까지 다양한 무기로 우리에게 다시 다가왔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베뉴를 만나러 가 보겠습니다.

 

2021 현대 베뉴

나의 하루를 함께하는 베뉴, 아침과 오후 그리고 마무리까지 함께합니다.

2021년형 베뉴는 조금 더 감각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베뉴의 기본 모티브는 혼자지만 혼자가 아닌 분들을 대상으로 출시하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021 현대 베뉴 펫 패키지

2021 현대 베뉴의 패키지를 살펴보면 펫 패키지가 대다수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현재 많은 분들이 반려견 혹은 반려묘 등 다양한 반려동물과 함께 지내실 텐데요. 베뉴는 반려동물을 위한 패키지가 여럿 준비되어있습니다. 안전벨트, 방오 시트, 시트 커버 쿠션, 러기지 매트 커버, 컵홀더 등 반려동물 탑승 시 여러모로 편리한 옵션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트림에서 해당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가솔린 1.6 기준 스마트는 17인치 알로이 휠고 컨비니언스 패키지가 적용이 불가한데요. 이를 제외한 모든 옵션은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설치 가능합니다.

 

 

여기에 가장 장점인 베뉴의 가격이 궁금하실 겁니다.

 

2021 현대자동차 베뉴 가격

2021 현대자동차 베뉴의 가격은 1,662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경차 풀옵션보다는 위쪽이고 준중형 차량보다는 아래라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아반떼는 수동이 1500만 원대이므로 오토로 가정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 베뉴 스마트 트림은 제일 기본 옵션인데요. 그래도 인조가죽시트, 열선시트, 리모컨 키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 옵션은 조금 아쉽긴 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모던 트림으로 올라오면 알로이 휠, 통풍시트, 버튼시동 스마트키, 원격 시동 등으로 옵션이 상승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사실 플럭스 트림이 제일 좋긴 합니다. 하지만 2,418만 원으로 가격 상승이 너무 커지는 게 문제입니다. 많은 옵션의 상승이 있긴 하지만, 혼자 운행하시는 경우 모던 트림으로도 충분해 보이긴 합니다.

 

2021 현대 베뉴 옵션, 연비, 제원

2021 현대 베뉴 공인 복합 연비는 13.7km/l입니다. 최고 123마력과 15.7 kgm 토크를 가지고 있는데요. 속도를 중시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운 사양이 아닐까 합니다.

LED 패키지와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컨비니언스 패키지로 실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도 충분히 존재하기 때문에 금액이 문제지 업그레이드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신형 베뉴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어 보입니다.

 

이상으로 2021 현대 베뉴 가격, 연비, 제원 등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함께 읽어야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