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보 S9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출시가 어느덧 한 달 안으로 다가왔습니다.

최근 여러 가지 사건들을 겪으면서 볼보의 브랜드 이미지가 대폭 상승함과 더불어 예약 판매 중인 차량들의 인기들도 한 층 높아졌는데요.

특히 9월 출시 예정인 볼보 S90의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볼보에서 야심 차게 준비하고 있는 S90 모델은 사전계약 시작 후 이미 1천대가 넘는 차량이 이미 예약된 상황인데요.

오늘은 볼보 S9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 S60 신형 가격, 프로모션 ,연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생활정보 게시판입니다. 볼보의 모든 차량은 요즘 인기를 실감하고 있을 겁니다. 안전에 대한 강력한 사양들은 차량을 탑승하는 사람들의 목숨을 지켜주기 때문에 중요한데, 볼보��

kr-concentration.tistory.com

볼보 S9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가격

볼보 S9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 차량의 가격은 6,030만 원부터 6,690만 원까지 2개의 트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 : 볼보

B5 모멘텀과 B5 인스크립션 두 가지 트림을 가지고 있고, 두 트림의 차이는 운전자 편의 혹은 탑승자 편의사양의 차이로 보입니다.

볼보 S90 B5 모멘텀의 경우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스마트폰 무선충전을 제공함으로써 운전자 편의 사양에 중점을 둡니다.

하지만 인스크립션 모델의 경우 위의 옵션과 더불어 앞좌석 통풍시트, 마사지 시트, 뒷좌석 전동 선 블라인드, 전동식 후면 커튼 등 차량에 탑승한 탑승자를 위한 옵션이 더욱 추가됩니다.

 

볼보 S90 B5 보증기간

볼보  S90 B5 모델의 보증기간은 5년 또는 10만 km가 있고 소모품 교환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볼보의 차량은 최신 파워트레인과 강력한 안전옵션, 동급 대비 가장 큰 차체와 편의사양을 가지고 있는데요.

거기에 보증기간 역시 5년 또는 10만km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자잘한 소모품들은 기간 내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죠.

2021 볼보 S90 B5 제원

볼보 S90 B5의 파워트레인은 48볼트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B5엔진은 48볼트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 출발 가속 또는 재 시동 시 250마력의 터보 엔진을 보조하는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요.

덕분에 더욱 뛰어난 속도감과 답답함 없는 주행성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배터리 덕분에 연비가 향상되는 건 또 하나의 숨겨진 사실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볼보에서 출시되는 모든 차량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변경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높은 연비, 정속성, 강력한 주행 성능, 배출가스 감소 등 엔진의 변경 효과는 4가지 부분에서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설명했지만 다시 말씀드리자면 볼보 S9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의 엔진은 2,000cc 가솔린 엔진에 운동에너지 회수 시스템이 결합되어 있는 파워트레인인데요.

 

볼보 S9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일반 하이브리드의 차이는 엔진 보조용이냐 주행 동력용이냐입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에 부착된 전기모터는 내연 엔진이 동작할 때 엔진을 보조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단독으로 존재하느냐 옆에 붙어있느냐의 차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만 만씀드리면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엔진을 보조하는 용도로만 사용되고 다른 하이브리드 차량처럼 직접 주행에 사용되는 힘이 아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기본 연비가 상승하는 효과가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볼보 S9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을 통해 볼보가 어떤 방향을 추구하는지 보셔야 하는데요.

볼보는 추후 디젤 차량을 생산하지 않을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로 차량의 구성을 바꿀 예정이죠.

 

볼보에서도 전기차로 넘어가기 위한 한 발자국을 내딛고 있는 과정인 듯합니다.

 

볼보 XC60 가격, 연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생활정보 게시판입니다. 볼보 차량은 알면 알수록 괜찮은 차량이 많습니다. 오늘 알아볼 차량은 XC60인데요. 볼보에서 만든 중형 SUV는 어떤 차량인지 알아볼까요?  볼보 XC60 : 볼보 XC

kr-concentration.tistory.com

 

볼보 XC40 가격, 연비, 세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생활정보 게시판입니다. 최근 아나운서 부부의 사고로 인해 볼보 자동차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볼보자동차는 차량의 디자인보다 안전에 더 많은 정성을 쏟는 것으로 알려진 회사이

kr-concentration.tistory.com

이상으로 볼보 S9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