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인들의 복장은 정장 혹은 오피스룩이 많습니다.

거기에 맞는 신발들은 발가락에 많은 부담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한 신발로 갈아 신을 수 있는 환경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괜찮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이 발가락 끝 통증을 많이 느끼십니다.

그럼 어떤 주요 원인들이 발가락 끝 통증을 느끼게 하는지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발가락 통증

발가락 통증은 혈액순환 같은 간단한 원인부터 통풍까지 다양한 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몸의 구성요소 중 발가락은 생각보다 큰 역할을 차지합니다.

하나의 예로 엄지발가락이 우리 몸에서 없어진다면, 우리 몸의 균형은 매우 흔들린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엄지발가락이 크게 만들어져 있죠.

하지만, 이런 큰 역할을 하는 발가락 건강을 지키지 못한다면 생활에 매우 큰 불편함을 느끼게 될 겁니다.

 

어떤 원인으로 발가락 끝 통증이 생기는지 알아보고 증상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가락 끝 통증

지간신경종, 통풍이 주된 원인이고 하이힐을 자주 신는 여성분들이 더 많은 질병에 노출된다고 합니다.

 

- 지간신경종

: 발가락을 구성하고 있는 신경을 지속적인 압박을 받으면 신경이 딱딱해지면서 통증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초창기에 해결하지 않고 무시하다가는 마치 불에 발바닥을 지지는듯한 통증으로 일상생활이 힘듭니다.

지간신경종은 엄지와 새끼발가락 부위를 제외한 검지, 중지, 약지 발가락에 많이 나타납니다.

 

- 통풍

통풍은 우리 몸의 관절 부위를 괴롭히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이 증상은 외부적인 요인보다는 내부적인 요인에 영향을 많이 받는데요.

우리 몸의 요산 수치가 일정량을 넘게 되면 염증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때 나타나는 질병이 통풍입니다.

통풍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몸속 요산 수치를 낮추어야 하는데요.

당이나 술, 음료수 등을 아예 입에 담지도 않아야 수치를 조금씩 내릴 수 있습니다.

 

발가락 끝 통증 치료, 예방

발가락 끝에 통증이 생겼을 때는 바로 병원을 방문해서 치료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큰 증상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시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건 무지에서 나온 행동이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휴식을 취하면 낫겠지 하는 마음을 가지기 때문에 젊은 분들에게 더욱 위험합니다.

이런 식으로 방치하다가 결국 통풍이 생긴 후 방문하거나 발가락이 손상된 후 병원을 방문하게 되죠.

 

초기에 병원을 방문하게 되면 주사나 약물로 간단하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치료 시기를 놓쳐 늦게 병원을 방문하게 되면 심하면 수술까지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상이 심해지기 전에 의심 가는 부분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발가락 끝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제일 좋은 건 발가락을 편하게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 편한 신발 신기

- 통증이 느껴진다면 휴식 취하기

- 신발 벗어 마사지하기

 

이런 식으로 만 해 주셔도 발가락 끝 통증이 없어질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