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 코나 N라인이 출시된 사실 알고 있으셨나요? 10월 15일부터 하이브리드 차량과 더불어서 코나 N라인이 세상에 나왔습니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새롭게 모습을 확 바꿔서 나온 모습이 신선하긴 하네요.

코나 N 라인의 역동적 튜닝이 외관의 실망스러움을 어떻게 만회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코나 N라인 차량에 대해 알아볼게요.

 

코나 N라인

이번 코나의 특징들은 옵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크인 디바이스 , 뒷좌석 암레스트, 동승석 8 way 전동시트 등등의 옵션이 이에 포함되죠.

날렵하고 민첩함을 뜻하는 단어인 'NIMBLE'을 사용하면서 보다 활기찬 일상을 만들어줄 것이라고 말하고 있는데요. 날렵해진 외관은 이전 코나의 단단함과 크게 대비되기 때문에 호불호가 크게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저만해도 이전 코나 모델은 현대 자동차의 대단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번 코나 N라인의 디자인에 조금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이죠.

현대 코나 EV 전기차 화재 (리콜)

코나 N라인의 내부는 크게 특별할 게 없어 보입니다. 바람구멍의 둥글둥글함을 빼면 그냥 딱 기본을 지키고 있는 차량이죠.

 

폴딩 시트를 통해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 한 것 같지만, 차량 등급이 가지는 한계는 극복하지 못할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최신 기능인 현대 디지털키, 개인화 프로필,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N라인 전용 블랙 원톤인 레드 엑센트를 제공하는데요. 인조가죽 시트와 천연가죽 시트가 있기 때문에 옵션을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외부 색상은 총 10가지가 있습니다. 

- 초크 화이트

- 사이버 그레이

- 갤럭틱 그레이

- 미스티 정글

- 다크 나이트

- 서피 블루

- 다이브 인 제주

- 이그나이트 플레임

- 펄스 레드

- 팬텀 블랙

 

코나 N라인 가격, 제원, 연비

코나 N라인 가격은 2,46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코나 N라인의 공식 연비는 현재 카탈로그에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장은 4,205mm입니다. 아무래도 조금 짧은 건 어쩔 수 없는데요. 그전 코나 차량은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기를 끌었던 이유가 개인적인 생각으로 디자인 때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아쉽긴 하네요.

더 뉴 코나 N Line 차량은 2가지 트림으로 나뉩니다.

- 모던 : 2,460만 원

- 인스퍼레이션 : 2,814만 원

 

저는 아마 N라인을 선택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가성비가 좋지 못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주행 성능을 느끼고 싶으시면 코나 N라인도 충분히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최대한 많은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노력했지만, 조금 부족하다고 느끼신다면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거나, 현대자동차에서 제공하는 카탈로그 혹은 가격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파일은 아래에 있고, 페이지도 방문하기 쉽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 및 정보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2021 코나 N라인 카탈로그

코나 n라인 카탈로그.pdf
4.76MB

2021 코나 N라인 가격표

코나 n라인 가격표.pdf
0.61MB

자동차 이달 프로모션 : 현대자동차 프로모션

 

이 글은 어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