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자동차 1월 프로모션

현대자동차에서 새해가 되기 하루 전 2021년 프로모션을 발표했습니다. 최근 자동차 출고 기간이 오래 걸리는 차량을 비롯해서 주문하면 바로 구입할 수 있는 차량까지 다양한 라인업에 대한 차 할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20년의 폭발적인 할인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꾸준히 구매 혜택을 내놓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프로모션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1월 프로모션

현대 자동차 구매 혜택이 얼마나 좋은지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반떼(아반떼) 신형 cn7 차량의 경우 특별한 할인은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반떼 할인은 없는 것으로 보시면 되고 생산 요청 시 예상 납기일이 2달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입을 하고자 한다면 바로 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차량 구매 우선순위에서 계속 K5에 밀리고 있는 소나타는 2.5% 저금리와 11월 이전 차량 3% 할인을 실시합니다. 신년 맞이 출고 우대조건으로 20만 원, 15년 이상 노후차 50만 원 및 H패밀리 최대 50만 원 할인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 가격으로도 경쟁 차종을 이기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자동차 구매는 가격도 중요하지만 디자인도 중요합니다.

 

현대차 그랜저는 여전히 스테디셀러로써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12월 이전 30만 원 할인과 신년맞이 출고 우대 20만 원이 기본 혜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신 2.5% 그랜저 특별 저금리를 통해 구입할 수 있고 1.9% M 할부도 지원한다는 게 장점입니다.

 

2021 현대 베뉴는 차 할인이 크게 들어가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저렴한 차종이다 보니 마진이 많이 남지 않기 때문일 겁니다. 생산 납기 역시 2달~3달을 기다려야 한다는 것도 흠입니다. 그래도 젊은 분들이나 여성 분들에게 충분히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 코나를 원하신다면 조금 기다려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코나 자동차의 전세대에 비해 좋은 메리트가 있는 것이 아님에도 계속해서 큰 할인을 진행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선택지면에서 투싼도 좋아 보입니다.

투싼 2021년형은 큰 할인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가격표를 보시면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깡통 기준이라 2,435만 원부터 시작해서 결국 3천만 원 언저리까지 올라가겠지만, 디자인이며 연비가 나름의 메리트를 주기 때문입니다. 차량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눈여겨봐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싼타페는 저금리 2.5%와 10월 이전 생산제품에 한해 3% 할인을 제공합니다. 페이스리프트 된 지 반년 지난 것 같은데 벌써 이렇게 세일을 한다는 게 조금 의외긴 합니다. 차량 가격은 2,975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현대 자동차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싼타페를 눈여겨보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개별소비세 할인이 6개월 연장된 지금 구입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지로 보입니다.

 

팰리세이드는 생산 납기일이 3개월로 잡혀 있습니다. 그만큼 여전히 인기가 많은 차량이고 예약도 많이 걸려있는 차량이라는 뜻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할인은 별도로 진행하지 않습니다.

 

코나 EV는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전기 자동차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선택지에 꼭 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전기차 보조금을 지급받으면 3천만 원 초반대에 구입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8% 할인 2.5% 저금리, 홈 충전기 또는 충전카드 지급까지 포기할 수 없는 조건이 많습니다. 다만 코나 EV 화재를 봐도 알 수 있듯이 안정성이 조금 우려된다는 점에서 아마 많은 분들이 다른 차량으로 눈을 돌리실 것입니다.

 

그래도 충분히 메리트 있는 차량이라는 사실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역시 인기가 많은 차량이므로 별도의 할인 프로모션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현대 자동차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 중 SUV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크기가 커진 투싼 하이브리드를 생각하고 있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할인을 기다리기보다 구매를 고려하시는 게 더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넥소는 약 7천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수소 보조금을 받게 되면 3천만 원 중후반 차량으로 변신하게 됩니다. 최대 2%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사실은 차 가격이 거의 150만 원 하락한다는 말도 됩니다. 수소 충전 인프라가 좋은 곳에서 살고 있으시다면 구입하기 좋은 차량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포터 2 EV는 보조금만 있다면 없어서 못 파는 차량이라고 매일 말씀드립니다. 시내 운전, 혹은 농촌 운전만 할 시 최고의 유지비를 자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충전 스트레스만 없다면 화물 운전하시는 분들이 참 좋아할 차량입니다.

 

이외에도 현대자동차 프로모션 차량이 더 존재하지만 많은 분들이 찾는 모델 위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더 많은 1월 프로모션 정보를 원하신다면 여기 방문하셔서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 글은 어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