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몇 달 전 윤아의 차량으로도 알려졌던 포르셰 카이엔 기억하시나요?

포르셰의 대표 SUV 라인인 카이엔의 기본 모델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포르셰 카이엔을 구입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글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가격

포르쉐 카이엔은 1억 48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출처 : 포르쉐

포르쉐 카이엔을 소유하기 위해서는 1억이 넘는 돈이 필요합니다.

수입 SUV 차량의 가격으로는 조금은 높은 가격이라고 생각되실 텐데요.

하지만 포르쉐의 차량답게 강한 힘과 속도가 눈에 띄는 SUV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포르쉐 카이엔의 제로백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제로백

포르쉐 카이엔 제로백은 6.2초입니다.

 

출처 : 포르쉐

포르쉐 카이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의 경우 5.9초까지 제로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최고 속도가 245km/l나 되기 때문에 일반 SUV로 카이엔을 바라보는 건 조금 이상해 보입니다.

그 위로 제로 이백까지의 데이터도 있지만, 스포츠 브랜드의 SUV로써 이 정도의 기록이 있다 정도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연비 및 적재공간

포르쉐 카이엔의 복합 연비는 7.8km/l이고, 적재공간은 최대 1,708l나 됩니다.

출처 : 포르쉐

포르쉐 카이엔의 기본 적재 공간은 772리터이지만, 2열을 폴딩 했을 시 1,708l로 커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공인 연비가 조금 부족한 것은 90l나 되는 연료탱크로 주행 거리에 손실이 없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출처 : 포르쉐

포르쉐 카이엔의 공인 연비는 도심 7.1km/l, 고속도로 8.9km/l이고 복합 연비는 7.8km/l입니다.

이 정도 연비라면 여유가 되는 사람이 끌어야 되는 차량이라는 것을 아실 겁니다.

무리해서 차량의 급을 높이려고 보다는 여유가 되시는 분이 선택하셨을 때 더욱 빛을 발하는 차량이라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제원

포르쉐 카이엔은 344마력, 전장 4,920mm, 4년 6만 km의 보증기간을 가집니다.

출처 : 포르쉐

포르쉐 카이엔은 3000cc의 대형 SUV로 344마력과 45.9 kgm의 토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 포르쉐

전장이 4,920mm로 긴 편인데요. 

그래서인지 내부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 포르쉐

포르쉐 카이엔은 4년 동안 제한 없이 워런티를 지원하는데요.

메인 서비스 인터벌은 6만 km당이고, 페인트 워런티는 3년, RUST 워런티는 12년입니다.

 

포르쉐 카이엔 가격, 연비, 제원, 제로백 등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