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멕라렌 세나를 아십니까?

사실 저도 슈퍼카에는 관심이 없다가 최근 관심이 생겨서 찾던 중 사진으로 볼 때 눈에 꽂혔던 제품을 찾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포츠카의 디자인을 좋아하지 않지만, 성능 하나만큼은 다른 차량들과 비교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을 합니다.

멕라렌 세나 또한 그중 하나인 차량이고요.

지난달 트위터에서 퍼진 맥라렌 세나 사고사진 때문에 많은 분들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인데요.

슈퍼카가 전손 되는 큰 사고를 당했음에도 탑승자에게는 전혀 문제가 없었던 덕분에 좋은 차라는 인식이 생겼습니다.

멕라렌 세나의 경우 한국에서는 잘 볼 수 없는 차량이긴 하지만, 폭발적인 성능으로 한정반 컬렉션으로 나온 차량입니다.

슈퍼카라는 말이 제일 잘 어울리는 이 차량은 최고 800마력의 힘으로 제로백이 3초도 걸리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최근 테슬라 모델 S를 타 봤을 때도 몸이 뒤로 눕는다는 기분이 들던데, 이 차량은 어떨지 아직까지 상상조차 되지 않는데요.

오늘은 맥라렌 세나 가격, 성능, 제로백, 제로 이백에 대한 정보를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멕라렌

멕라렌 세나 가격

맥라렌 세나의 공식 가격은 120만 파운드로 우리 돈 18억 원을 넘는 슈퍼카입니다.

맥라렌 세나의 경우 500대 한정반으로 나온 차량으로 유명한데요.

그중 맥라렌 세나 LM의 경우 올해 30대도 출시되지 않았을 만큼 소량의 차량만 생산되고 있습니다.

이는 어찌 보면 당연한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차량 하나의 가격이 18억이 넘기 때문에 아무나 살 수 있는 차량이 아니기 때문이죠.

전 오히려 그때그때 맞춤 제작이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이에 대해서는 조금 더 알아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맥라렌 세나는 누구나 소유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진 차량이라는 사실입니다.

출처 : 멕라렌

 

멕라렌 세나 제로백

멕라렌 세나의 제로백은 2.8초 제로 이백은 6.8초입니다.

출처 : 멕라렌

 

 

사실 이 부분에서 저의 마음을 거의 빼앗기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론 요즘 전기차들의 제로백이 슈퍼카 못지않다고 해서 어느 정도는 비슷해지지 않았을까도 잠깐 생각해봤는데요.

2.8초의 제로백도 대단하지만 제로 이백이 6.8초라는 게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발을 잠깐 밟았다 떼면 주위 풍경이 확 바뀌어있을 테니까요.

슈퍼카라는 이름은 멕라렌 세나에게 제일 잘 어울리는 단어가 아닐까 합니다.

출처 : 멕라렌

멕라렌 세나 성능

멕라렌 세나는 V8 4.0L 엔진을 가지고 있으며 800마력이라는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 멕라렌

사실 800마력이라는 게 말 800마리가 끄는 힘이라는 뜻인데요.

이 힘으로 엔진을 돌려 앞으로 나가니 정말 대단한 힘이 느껴질 것 같은데요.

8기 통 4000cc의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엄청난 힘으로 잘 닦여진 도로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멕라렌

맥라렌 세나의 제로백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은 브레이킹 능력입니다.

속도가 무작정 빠르거나 빨라지기만 한다면 종착점은 사고가 될 테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멕라렌 세나는 브레이크에도 신경을 쓴 것으로 보이는데요.

 

브레이크 성능은 백제로와 이백 제로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 백제로는 29.5m

- 이백 제로는 100m

 

이는 100km/h 속도로 달렸을 때 0이 될 때까지의 제동 거리가 29.5m가 된다는 말과 200km/h로 달렸을 때 제동 거리가 100m가 된다는 말입니다.

앞의 장애물을 발견하고 멈추는데 100m라는 건 분명 다른 차들에 비해서는 짧은 제동거리가 아닐까 싶기도 하지만, 제동 하는데 100m가 더 움직인다는 건 한국에서는 과속은 위험하다는 사실을 우회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수치가 아닐까 합니다.

출처 : 멕라렌

멕라렌 세나의 무게는 1,198kg입니다.

생각보다 가볍다고 느껴지실 텐데요.

멕라렌 세나는 슈퍼카이다 보니 주행 성능에 많은 부분이 맞춰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무게가 안전하지 않다는 말과는 다릅니다.

위에서 다뤘다시피 사고가 난 상태에서도 운전자의 안전을 잘 지켜주면서도 가볍고 단단한 소재를 이용했다는 게 사실이죠.

이런 소재들은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가볍기 때문에 슈퍼카에 적합한 재질이라고 볼 수 있죠.

출처 : 멕라렌

맥라렌 세나의 낮고 단단한 차체는 마치 바닥과 붙어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출처 : 멕라렌

위로 열리는 문 역시 멕라렌 세나의 유니크함을 잘 보여주죠.

출처 : 멕라렌

멕라렌 세나의 변속기 및 편의사양은 매우 단순합니다.

슈퍼카는 주행성능이 제일 중요하기도 하고 각종 편의사양보다는 목적에 맞게 설치된 버튼들이 눈에 띕니다.

출처 : 멕라렌

슈퍼카의 시트답게 멕라렌 세나의 운전석은 안전에 관한 사양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대속도 335km/h인 괴물인 만큼 이런 사양은 필수죠.

출처 : 멕라렌

일반 차량과 같은 운전석을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카레이서 혹은 속도를 즐기기 위한 차량이니 만큼 그에 딱 맞는 것들만 설치되어 있으니까요.

 

이것으로 맥라렌 세나 가격, 성능, 제로백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