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보 V90은 저에게는 드림카 중 하나인데요.

아직 국산차에서 벗어지나 못했지만 볼보의 오너가 되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의 경우 SUV이면서도 날렵한 외관과 안전한 차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항상 V90을 볼 때마다 내 차가 아니라 아쉽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가 언제까지 후속 모델을 발표할지는 모르겠지만, 계속해서 주시하고 있다 안되면 중고차라도 구매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의 메인 정보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 가격, 연비 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볼보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 가격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 가격은 D5, T5 엔진에 따라 최저 6,770만 원부터 7,690만 원까지 있습니다.

출처 : 볼보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의 가격은 6,77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전 트림 AWD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차량의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크로스컨트리이기 때문에 다양한 환경의 도로를 다니게 되고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AWD 시스템을 적용해놓은 것으로 보입니다.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 연비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 연비는 D5 복합 12.6km/l이고 T5 복합 10.9km/l입니다.

출처 : 볼보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의 연비는 대형 차량에 AWD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음에도 괜찮은 편입니다.

- 디젤차량 D5 : 12.6km/l의 복합연비

- 가솔린차량 T5 : 10.9km/l의 복합연비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에서도 알 수 있듯이 볼보의 차량은 기본적으로 높은 연비를 베이스로 깔고 있습니다.

출처 : 볼보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 편의사양

출처 : 볼보

볼보 V90의 내부 디자인은 볼보의 다른 차량들과 크게 차이점이 없습니다.

아마 볼보의 안전시스템에 대한 매뉴얼이 있기 때문에 그 틀을 크게 벗어나지 않은 디자인을 하기 때문이라고 개인적인 의견을 던져봅니다.

 

출처 : 볼보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 차량의 뒷좌석은 조금은 작아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타 보면 그 진가를 확인할 수 있죠.

출처 : 볼보

볼보의 시그니처 디스플레이 및 전면 벤트입니다.

최근에 나오는 볼보의 차량에는 거의 다 들어있는 터치 디스플레이입니다.

출처 : 볼보

볼보의 안전옵션과 더불어 주차 기능은 사용자의 편의를 한 층 업그레이드시켜줍니다.

이상으로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 가격, 연비, 편의사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