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폭스바겐 아테온의 최근 판매 가격은 국산 준대형 세단과 비슷해지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4천만 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판매 중이라 같은 등급의 국산 세단과 차이가 거의 나지 않게 되면서 구입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폭스바겐 아테온은 이미 월 700대 이상이 팔리는 폭스바겐의 스테디셀러 모델이라는 점에서 더욱 고무적인 사실입니다.

물론 폭스바겐 파이낸셜 서비스 이용 및 트레이드인, 개소세 인하 혜택을 다 하면 실구매 가격이 4,500만 원대까지 떨어질 수도 있지만 거의 5천만 원이 평균 가라는 사실은 변한 게 없습니다.

하지만 그 가격대에서도 국산 그랜저나 K7과의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더욱 주목해야 할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출처 : 폭스바겐

오늘은 폭스바겐 아테온 가격, 프로모션, 할인, 연비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2020

연식 변경된 폭스바겐 아테온 2020의 매력은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출처 : 폭스바겐

연식변경이 되면서 폭스바겐 아테온의 상품성이 더욱 강화가 되었습니다.

인포 디스플레이 신형, 디지털 뷰 클러스터, 수납공간, usb단자, 휠 디자인 등 운전자의 편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포함시키면서 연식변경이 되었는데요.

연식변경이 된 폭스바겐 아테온 2020의 특징들을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 폭스바겐 아테온 가격

폭스바겐 아테온의 가격은 5,324만 1천 원부터 6,113만 9천 원까지입니다.

출처 : 폭스바겐

2.0 TDI 프리미엄 모델의 경우 5,324만 1천 원부터 시작하는데요.

각종 혜택을 받을 시 4천만 원대로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폭스바겐 아테온을 주목하시는 것 같습니다.

 

 

출처 : 폭스바겐

2.0 TDI 프레스티지 모델의 경우 19인치 휠로 사이즈가 업 되면서 옵션이 더 추가되었는데요.

트림 하나당 가격대의 차이가 있는 만큼 본인이 원하는 옵션을 잘 선택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폭스바겐

마지막으로 2.0 TDI 프레스티지 4 모션 모델은 6,113만 9천 원의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차량이라고 해도 옵션에 따라 많은 가격차이가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차이 때문에 이렇게 차이가 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제원

사륜구동 유무, 히팅 시스템, 에어컨, HUD의 옵션 및 타이어, 휠 차이로 인한 가격대 차이로 보입니다.

출처 : 폭스바겐

가성비가 좋은 프리미엄 모델이 폭스바겐 아테온을 구매하시는 분들의 주 타깃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폭스바겐

안전 옵션 의과 외장 옵션은 모든 트림 동일하고, 내장 및 편의시설과 오디오에서 차이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HUD가 요즘 많은 인기를 가진 옵션이긴 하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없어도 불편함이 없다 생각해 프리미엄 등급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연비, 제로백, 이지 오픈 트렁크

폭스바겐 아테온의 공인연비는 15.2km/l이고 제로백은 8.0입니다.

출처 : 폭스바겐

폭스바겐 아테온의 복합연비는 15.2km/l인데요.

연비 2등급에서도 보실 수 있듯이 매우 경제적인 운전이 가능한 차량입니다.

 

출처 : 폭스바겐

경제적인 차량이지만 주행 성능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8.0초의 제로백을 가지고 있고 최고 속도 238km를 주행할 수 있는데요.

고속에서의 안정감이 있다 보니 속도감이 잘 느껴지시지 않을 겁니다.

 

출처 : 폭스바겐

마지막으로 설명할 옵션은 최근 있으면 매우 좋다는 이지 오픈 트렁크 기능인데요.

차량 하단에 발을 가져다 대면 트렁크가 열리는 옵션입니다.

양손에 짐을 들고 있을 때 매우 유용한 옵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폭스바겐 아테온 2020 프로모션, 가격, 연비, 할인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