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우디 이트론은 2020년 출시 후 계속해서 뜨거운 감자로써 매김하고 있습니다.

아우디에서 만든 첫 전기 SUV임과 동시에 순수 전기차이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아우디 E트론의 가격과 보조금, 프로모션 할인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우디 이트론에 대해 궁금한 것을 전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이트론

아우디 이트론은 20년 8월 기준 거의 2만 대 이상의 전 세계적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1억이 넘는 차량이라는 걸 감안해 봤을 때 정말 대단한 판매량이 아닐 수 없는데요.

그렇다면 아우디 이트론이 가지고 있는 매력은 도대체 뭘까요?

 

아우디 이트론 가격

 

출처 : 아우디

아우디 E-tron 55 quattero의 가격은 114,820,000원입니다.

무슨 차가 1억 1,400만이나 하냐고 소리 지르실 수도 있으실 텐데요.

아우디의 이름값과 전기차가 합쳐져서 나온 가격이기 때문에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물론 아우디 이트론을 보다가 테슬라 모델 3을 보면 정말 차량이 가성비도 좋고 저렴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차로써의 경험은 올해가 처음이지만 내연기관 차량을 오랜 기간 만들어온 만큼의 노하우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주시고 구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우디 이트론의 매력은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차를 생산했다는 점입니다.

내연기관 차량을 생산할 때도 품질 하나만큼은 구매자들의 인정을 받은 차량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audi a6는 전 세계는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스테디셀러 차량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환경 정책에 따른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찾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아우디 이트론 주행거리

아우디 이트론 주행거리는 복합 307km까지 주행 가능합니다.

출처 : 아우디

아우디 이트론의 공인 표준 연비는 3km/kwh인데요.

타 전기차에 비하면 높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큰 배터리 용량으로 주행거리를 커버하는 모습니다.

 

아우디 이트론 구매 혜택

2020년 아우디 이트론 구매 시 100만 원 충전 크레디트와 가정용 충전기 or 200만 원 추가 크레디트를 증정합니다.

출처 : 아우디

아우디 e-트론 구매 혜택은 최대 300만 원 충전 크레디트 혹은 100만 원 충전 크레디트와 가정용 충전기 설치인데요.

충전비가 상대적으로 비싸지 않은 아직까지는 300만 원 충전 크레디트를 받는 게 좋아 보이지만, 나중을 생각했을 때 가정용 충전기 설치도 좋아 보입니다.

 

출처 : 아우디

아우디 충전카드는 아우디 공용 충전망에서 사용 가능한데요.

아직까지 인프라가 많지는 않기 때문에 이용 시 불편함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초기다 보니 아우디에서는 충전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셔서 충전하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충전 대행 서비스는 평일 10시부터 16시 사이에 이용 가능하고, 사용 1일 전 예약을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아우디

아우디 이트론은 일부 딜러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에서 24시간 충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사전 고지 없이 지점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는 게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아우디 이트론 가격, 주행거리, 구매 혜택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