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생활정보 게시판입니다.

네이버 NOW를 아시나요?

저는 얼마 전까지 멜론을 이용해 음악을 들었는데요.

최근 알게 된 네이버 나우를 통해 음악을 더 많이 알게 된 것 같아 좋은 어플이라고 생각하며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곡부터 각종 아이돌들의 라디오와 24시간 흘러나오는 노래까지

다양한 콘셉트를 가진 프로그램이 많이 있어 자주 들어도 질리지가 않더라고요.

 

오늘은 네이버 나우 다시 듣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나우

: 네이버 나우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라디오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끔 보이는 라디오도 진행하고요.

디제이가 한 프로그램이라고 해서 한 명이 다 하는 게 아니라 요일별로 나눠져 있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어벤 걸스가 그런 프로그램인데요.

라이브로 시청하면 좋겠지만, 시간이 맞지 않았을 경우 다시 듣기를 할 수 있으면 좋잖아요?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좋은 네이버 나우에 대해 더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나우 다시 듣기

: 네이버 나우 다시 듣기를 이용하시려면 네이버 앱을 켜주세요.

그 후 NOW를 옆으로 스와이프해 전체 편성표를 클릭해주세요.

 

전체 편성표를 클릭하시면 지금 방송 중인 NOW와 재방송 예정인 프로그램이 표시됩니다.

재방송 예정은 재라는 표시가 섬네일 좌측 상단에 떠 잇고 우측을 보시면 방송되는 시간이 나옵니다.

우측 끝에 종을 클릭하시면 알림 받기가 되는데요. 본방송이나 재방송을 시청할 때 유용합니다.

 

다른 라디오와 다른 점은 언제 어디서든 다시 듣기가 가능한 게 아니라 본방송과 재방송으로 나눠 운영하고 있다는 특이점입니다.

본방송이 월요일 밤 10시라면, 재방송은 화요일 오후 6시와 일요일 낮 12시가 되는 거죠.

이 부분에서 조금은 괴리감이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네이버 나우만의 특이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 나우 이용 방법

: 네이버 나우를 이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네이버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앱을 켜면 홈 화면 우측 하단에 NOW가 보이실 텐데요.

 

NOW를 바로 클릭하시면 지금 진행 중인 NOW프로그램을 라이브로 보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라이브를 찾고 싶으시면 NOW를 좌측으로 스와이프 하면 목록이 짜잔 하고 나옵니다.

 

이 중 진하게 보이는 것들은 현재 라이브 방송 중인 것이고, 연하게 보이는 프로그램은 오늘은 끝난 방송이라는 의미입니다.

 

네이버 나우는 새롭지만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남아있는 라디오 같습니다.

아직 이용하지 않은 분들은 꼭 이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