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르쉐에서 출시한 전기차 타이칸.

스포츠카 메이커에서 전기차를 만들었으니 당연히 성능은 굳이 안 봐도 될 것 같지 않나요?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 차량이 점유율을 높게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포르쉐 타이칸의 출시는 정면 승부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포르쉐에서 내놓은 타이칸 4S가 어떤 차량인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4S 제로백

포르셰 타이칸의 제로백은 4초입니다.

출처 : 포르쉐

사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아직 조금은 모자란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제로백이 4초이지만 조금 더 빠르게 만들 수 있지도 않았나 싶은 건 아마도 포르셰의 전기차이기 때문이겠죠.

배터리에 따라 제로백에 도달할 수 있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게 정답이다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0-200이 13초이기 때문에 부족하다고 느끼실분들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타이 칸은 4S의 베이스가 포르쉐라는 사실을 잊으시면 안 됩니다.

 

보통 차량을 선택할 때 제로백보다는 가격을 더 중요시하실 거라고 생각해 가격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4S 가격

포르쉐 타이칸 4S 가격은 143,100,000원부터 시작합니다.

출처 : 포르쉐

사실 가격적인 면에서 포르셰의 스포츠 모델치 고는 조금 저렴하게 나온 게 아닌가 싶다가도 확실히 높은 가격대임에는 부정할 수 없습니다.

내연기관차의 정점에 있던 회사가 전기차로 선회하고 있는 과정에서 만들어진 전기차이기 때문에 아직까지 성공에 대한 확실성도 조금은 부족한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로백 4초/ 최대 530마력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차라는 점과 250km의 속도를 낼 수 있는 차량이다 보니 기대되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포르쉐 타이칸 4S 주행거리

포르셰 타이칸의 주행거리는 320 klm ~ 407km까지 배터리와 주행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출처 : 포르쉐

포르쉐 타이칸 4S의 주행거리가 조금은 짧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 텐데요.

사실 실제로 주행하면 더욱 짧은 주행거리를 만나실 겁니다.

포르셰 타이칸 4S를 구매하고 60km 정속 주행을 하는 운전자는 많이 없으실 테니까요.

 

이렇게 되면 전기차의 가장 큰 단점이 충전이 아닐까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800 볼트 퍼포먼스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출처 : 포르쉐

이게 왜 중요한 점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고속 충전 때문에 중요합니다.

현재 출시되어 있는 차량들은 아마 100kw 이상의 충전 속도를 보이지 못할 겁니다.

볼트를 그만큼 받아들이지 못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800 볼트 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배터리라면 얘기가 다릅니다.

현재 40분 걸리던 충전시간을 20분 이하로 줄일 수 있기 때문이죠.

충전 때문에 쉬었다 가는 시간이 아니라 잠깐 들렸다가 충전 꼽아놓고 볼일 보고 오면 전기차 충전이 다 되는 정도의 속도가 되는 거죠.

이게 의미하는 바는 큽니다.

현대자동차에서도 하이퍼 차져를 통해 고속 충전을 점점 늘리려고 하고 있으니 추후 충전 환경은 더욱 좋을 것입니다.

충전 속도가 느린 차량들은 서로 충전을 위해 아등바등하겠지만, 포르셰 타이칸 4S를 타고 있으면 빠른 시간에 충전하고 주행이 가능하겠죠.

 

그렇기 때문에 800 볼트 배터리가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포르셰 타이칸 가격, 주행거리, 제로백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