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자동차에서 야심 차게 내놓은 투싼 NX4에 대해 지난번 이야기해 드렸습니다.

신형 투싼이 9월 16일 공개되고 사전예약을 받으면서 가격표가 오픈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스테디셀러 SUV 투싼 풀체인지 모델 NX4가 어떤 식으로 매력적으로 변했을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현대 투싼 풀체인지 가격표

출처 : 현대자동차

신형 투싼의 가격은 2,435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가솔린 1.6 터보 모델로써 제일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편의 사양과 안전 기술에 있어서 약간의 부족함이 느껴지긴 하지만,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하실 수 있다면 충분히 좋아 보입니다.

 

가장 많이 선택하게 될 투싼 1.6 가솔린 프리미엄의 가격은 2,641만 원입니다.

모던에서 열선, 통풍, 버튼시동, 뒷좌석 벤트가 추가되고 휠의 사이즈가 18인치로 업 되죠.

사실 기본 옵션 말고도 축하로 스마트센스, 플래티넘, 컴포트 등 넣을 옵션이 많기 때문에 프리미엄을 보던 분들은 인스피레이션으로 올라가고 싶은 욕심이 생기실겁니다.

 

하지만 투싼 풀체인지 인스피레이션의 가격은 3,155만 원이므로 너무 갑작스럽게 가격 상승폭이 커지게 됩니다.

타협을 본다면 프리미엄에 옵션을 추가하는 게 제일 나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각 옵션의 세부 내용은 위의 사진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멀티미디어, 컨비니언스, 플래티넘, 현대 스마트센스, 컴포트 모두 선택하고 싶습니다.

추후 추가하려면 공임이 많이 들기 때문에 순정으로 넣어놓는 게 좋을 거라는 판단 때문이죠.

 

이제 스마트 센스 없이는 고속도로가 조금 힘들 것 같기도 하고, 컴포트의 자세 메모리가 탐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LED에 대한 추가 옵션은 출고 때 미리 해놓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렴하게 본인이 바꾸거나 사제로 장착할 수도 있지만, 요즘 순정을 선호하게 됩니다.

초기 비용은 높지만 나중에 들어갈 수고까지 생각하면 그렇게 비싸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현대 투싼 NX4 연비

현대 투싼 NX4 풀체인지 연비는 평균 13km/l정도로 보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각 트림마다 배기량마다 공차중량과 타이어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연비가 다르게 나타나는데요.

복합적으로 보았을 때 13.0km/l로 보는 게 제일 합당해 보입니다.

이 정도 연비면 도심, 장거리 모두 합당한 데이터로 보이고, 부담감 없이 차를 탈 수 있을 듯합니다.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는 정보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이상으로 현대자동차 투싼 신형 NX4 풀체인지 가격, 연비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