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 투싼 하이브리드 사전 계약 하루 만에 5,000대가 계약되었을 만큼 대단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1만 842대의 투싼 계약과 비교해봐도 대단한 수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은 차 오너들이 내연기관 단독 차량보다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선호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연비에 대한 메리트가 커서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9월 28일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신형 투산 하이브리드의 관련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제원, 차박

투싼 하이브리드의 전장은 4,630mm로 중형으로써의 확실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고 있고 180마력의 힘과 44kw의 모터 힘을 합치면 230마력의 최고 출력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요즘 해외여행이 힘들어지면서 국내에 캠핑과 차박에 대한 선호도가 많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제 차량으로 차박을 가끔씩 하곤 하는데요.

이번 신형 투싼 하이브리드 광고에서 차박에 대한 광고를 진행함으로써 구매자로 하여금 신형 투싼의 차박 실제 가능 유무를 많이 궁금해합니다.

 

4세대 투싼 차박이 가능한지 여부는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큰 거구가 아니라면 차박이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레그룸의 공간을 잘 메꿔주어야 하고 평탄화를 잘해주어야 편안한 차박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80도 폴딩이 아닌 6:4 정도의 2열 폴딩으로 보이기 때문에 두꺼운 매트를 깔아서 느낌을 없애지 않으면 약간의 불편함도 더해질 것입니다.

유튜브 영상에서도 확인 가능한 것은 키가 큰 남성분은 힘들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위의 영상에서 차박 세팅이 전부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막상 본인이 직접 차박을 하려면 차량 내부 짐을 밖으로 빼놓아야 하므로 도킹 텐트 혹은 다른 텐트 하나를 쳐서 짐을 넣어놓을 공간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투싼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2,856만 원부터 3,467만 원까지 크지 않은 트림별 가격을 자랑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9월 28일 사전계약을 진행한 이후로 하루 만에 5천대의 계약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신형 투싼을 실제 수령하려면 시간이 조금 더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 투싼 하이브리드의 기본 트림인 모던은 2,857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안전에 대한 옵션과 운전석 시트 옵션, 오토 홀드, 풀오토 에어컨 등 기본적인 옵션은 제법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선루프, 내비게이션, 스마트센스 등의 거의 필수적인 옵션이 선택품목으로 빠져있기 때문에 실제 구입가는 더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투싼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모델은 3,073만 원부터 시작하는데요. 모던 트림에서 큰 변화는 느껴지지 않으므로 아마 모던보다도 더 선택할 확률이 낮아 보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투싼 하이브리드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타깃이 확실합니다. 하위 트림에서 선택 옵션으로 붙어있던 것들이 전부 기본 옵션으로 포함되었는데요. 이 전 현대자동차의 옵션 장난에 비해  상당히 괜찮아진 모습으로 보입니다. 

다만, 가격이 3,467만 원까지 상승하기 때문에 금액적인 부담이 커지는 게 사실입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연비

투싼 하이브리드 가솔린 1.6 모델의 공인 연비는 평균 16KM/L입니다.

하이브리드 이름을 달기 위한 연비인 15.7KM/L는 넘기 때문에 투싼 하이브리드라고 불리는 게 가능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의 복합 공인연비는 16.2KM/L인데요. 이 정도의 연비는 1등급으로 분류될 만큼 좋은 연비를 자랑합니다.

 

18인치 빌트인 캠을 더한 모델의 경우 평균 연비가 15.8KM/L로 2등급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이상으로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차박, 제원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사람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