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 벤츠 GLB의 한국 출시날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조만간 공식적인 발표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벤츠의 SUV 라인업 중 우리가 구입할만한 가격대의 차량이다 보니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벤츠 GLB의 본격적인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벤츠 GLB 제원, 단점

벤츠 GLB는 220, 250 4 MATIC으로 두 가지 트림이 있는데요. 2,000cc의 직렬 4기 통 엔진에 최고 출력이 224마력, 35.7 kgm의 토크를 가진 중형 SUV입니다.

 

출처 : 벤츠

최고 속도가 236km/l가 나오기 때문에 속도에 대한 부족함은 없어 보이고 제로백이 6.9초로 도심 주행에서 이용하실 때는 충분한 능력으로 보입니다. GLB 220 모델은 전륜 구동에 52l의 연료를 저장할 수 있는 탱크를 가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옵션으로 보입니다.

 

반면 GLB 250 4 MATIC 모델의 경우 사륜구동에 연료탱크 60l를 가지고 있어 장거리 및 여행에 있어서도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벤츠

GLB 차량의 길이는 4,640mm로 우리나라 차량 중 신형 투싼과 비교하면 되는데요. 아무래도 중형 SUV다 보니 같은 라인업의 차량을 보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021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차박 총정리

2021 투싼 하이브리드 사전 계약 하루 만에 5,000대가 계약되었을 만큼 대단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1만 842대의 투싼 계약과 비교해봐도 대단한 수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은 차 오너들�

kr-concentration.tistory.com

 

출처 : 벤츠

벤츠 GLB SUV의 외관은 곡선을 줄임으로써 단단한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큼직한 그릴에 새겨진 벤츠의 엠블럼이 신뢰도를 조금 높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 벤츠

벤츠 GLB의 클러스터는 다양한 기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특히 4 MATIC 차량의 경우 오프로드 패키지로 엔진의 출력과 ABS가 도로 상황에 따라 맞게 조정되기 때문에 노면상태에 상관없이 최적 상태를 제공하게 되는데요. 이런 옵션이 GLB의 진정한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출처 : 벤츠

벤츠 GLB의 스티어링 휠은 심플하지만 확실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많은 버튼보다는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는 버튼을 다수 배치함으로써 운전자로 하여금 헷갈리지 않게 도와줍니다.

 

벤츠 GLB가 가지고 있는 단점은 머플러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실제 머플러가 아닌 모양만 흉내 낸 머플러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차량 바닥에 숨겼어야 했는가에 대한 아쉬움으로 하는 말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이 차량의 연비가 얼마나 나오는지도 알아봐야겠죠?

 

벤츠 GLB 연비

벤츠 GLB의 공인 복합연비는 평균 11km/l입니다. 아무래도 4륜 구동 차량의 연비가 조금 더 낮습니다.

 

출처 : 벤츠

딱 중형 SUV의 연비를 가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벤츠의 차량이다 보니 완성도는 국내 중형 SUV에 비해 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 벤츠의 차량 GLB는 타 볼 기회가 없기 때문에 이런 추측만 가능한 게 아쉽긴 하지만, 빠른 시간 내에 국내 출시가 이루어진다면 시승을 한 번 해볼까도 생각 중입니다.

 

2020 벤츠 GLB 가격

벤츠 GLB 220의 가격은 5,420만 원, GLB 250 4 MATIC은 6,110만 원입니다.

출처 : 벤츠

벤츠 GLB 220의 가격이 5천만 원 중반대를 가리키고 있기 때문에 국산 중형 SUV에 비해 2천만 원이 더 비싼 것을 볼 수 있습니다. GLB250의 경우 조금 더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고요.

 

2020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그래비티 가격, 가격표, 연비, 제원 알아보기

올해 기아에서 출시한 모하비 더 마스터 차량을 아시나요? 더 큰 나를 만나다는 슬로건으로 우리에게 다가오는 모하비. 모하비는 이미 10년 이상 우리 삶의 한편을 지켜왔습니다. 기아자동차에��

kr-concentration.tistory.com

하지만 벤츠의 기본 차량을 생각해 봤을 때 이 정도의 차이는 합당하다고 생각합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차량이 아니라는 점과 수입차 관세 등을 포함해보면 이 정도의 차이는 오히려 별로 나지 않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국산 차량이 좋지 않다는 게 아니라 벤츠 차량 특유의 안정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가 이 차를 사야 한다면 비용의 압박으로 구입을 망설일 것으로 보이긴 하지만, 차량 자체의 퍼포먼스와 외관은 충분히 매력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벤츠 GLB 프로모션

벤츠에서는 GLB 출시를 기념해 220, 250 4 MATIC 차량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 벤츠

벤츠 GLB 220 차량의 가격은 5,420만 원입니다. 그중 1,300만 원을 선수금으로 걸면 이자율 3.74%에 36개월 계약을 하면 보장 잔존가치 47%를 인정받고 차량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월 납입금은 54만 2천 원으로 연간 주행거리 2만 km를 넘지 않으면 문제가 될 게 없습니다.

 

벤츠 GLB 250 4 MATIC 차량의 가격은 6,110만 원입니다. 1,500만 원의 선수금을 걸면 이자율 4.07%에 36개월 계약기간 동안 잔존가치 보장 47%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월 61만 1천 원을 납입하면 되고 연간 주행거리는 2만 KM입니다.

 

당장 금액적인 부담이 큰 분들은 이런 프로모션을 이용해서 차량을 구입해 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벤츠 GLB 가격, 연비, 프로모션, 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용자가 많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