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우리나라 차량을 아시나요? 기아자동차에서 출시한 텔루라이드가 특히 그중에서도 돋보이는 차량인데요. 아직까지 국내 출시는 되지 않은 차량이다 보니 오히려 우리나라에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미국 시장에서 최대 43490달러를 줘야만 구입할 수 있는 차량인 기아 텔루라이드는 20년 9월 약 9천대의 차량을 판매했습니다. 전 세계 자동차 소비의 중심지라는 북미에서의 판매량이다 보니 미국 시장으로 출시한 이래로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하네요. 전 세계적으로는 20년 9월 25만 대 정도의 차량을 판매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죠?

 

아직까지 정식적인 국내 출시 계획은 없지만, 국내 소비자들의 러브콜을 많이 받고 있는 기아 텔루라이드이기에 역수입 이야기가 나오는 것도 무리가 아닙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는 차량인 기아 텔루라이드 국내 출시 여부, 역수입 , 가격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텔루라이드 국내 출시, 역수입

공식적으로 기아 텔루라이드의 국내 출시는 계획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 구입 희망자에게서 국내 출시가 되지 않는다면 역수입이라도 해야 하는 게 아니냐는 이야기가 조금씩 흘러나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북미 시장에서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량이기 때문에 이후에는 중국으로 시장을 넓힐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특히 11월 5일 중국 국제박람회에서 쏘렌토와 같이 텔루라이드를 시장에 내보낼 생각으로 보입니다. 북미 시장에서 생각보다 큰 성적을 만들어낸 만큼 중국 시장 또한 큰 반향을 일으킬 수 있지 않을까 전망됩니다.

 

북미 올해의 차와 세계 올해의 차에 선정된 기아자동차 텔루라이드가 북미뿐만 아니라 세계로 시장을 넓히려는 가운데 중국 시장을 공략하는 건 당연한 선택으로 보이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텔루라이드의 국내 출시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국내 출시가 된다고 하더라도 그건 수입의 방향으로 갈 것으로 갈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 이유는 국내에 텔루라이드 생산설비가 없기 때문에 북미 현지 공장의 설비들을 이용해서 생산 후 수입되는 쪽으로 갈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수입차로 되기 때문에 기본적인 가격은 한국 차량에 비해 조금 높게 형성될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역수입 방식으로 구입할 때 TV같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 있는 반면, 차량의 경우 그 반대의 경우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 문제는 조금 더 지켜본 다음 결정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아 텔루라이드 가격 (북미)

기아 텔루라이드 31,690달러부터 43,490달러로 북미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약 3,600만 원부터 약 5천만 원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데요. 아마 한국에서 출시가 된다고 하더라고 이 가격보다는 조금 더 높은 가격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위와 같은 가격으로 출시가 된다면 국내 대형 SUV 경쟁력에서 가장 앞서는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팰리세이드 가격, 할인,연비 (feat.캘리그라피)

팰리세이드가 출시되고 여전히 출고까지는 6개월 이상의 시간이 걸리는 차량입니다. 아마도 넓은 차량 내부와 최근 유행하는 차박, 국내여행의 영향이 아닐까 싶은데요. 2019년 출시부터 현재까�

kr-concentration.tistory.com

 

현대 펠리세이드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긴 하지만, 세계에서 인정받은 차라는 타이틀은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충분한 메리트가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현재까지 국내 출시, 역수입, 가격 정책에 대해 아무것도 나온 게 없기 때문에 그저 기다릴 수밖에 없는 게 현실이긴 합니다.

 

기아 텔루라이드를 기다리고 있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기아 텔루라이드 국내 출시, 역수입, 가격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이용자가 많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