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싼이 풀체인지 된 NX4로 다시 우리 곁으로 돌아옵니다.

이미 국내 출시일 9월 15일로 정해진 투싼 풀체인지 차량이 이제는 가격 및 제원을 공개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스테디 셀로 SUV의 변신을 오래간만에 볼 수 있는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투싼 NX4는 기존 차량에 비해 어떤 점이 크게 달라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확 바뀐 투싼 NX4의 실내와 디스플레이 창을 보니 정말 마음이 가네요.

 

투싼 풀체인지

20년 9월 15일 신형 투싼이 공개되면 누적 판매량 700만 대가 넘는 차량의 변신을 보실 수 있습니다.

투싼 풀체인지는 17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차입니다.

이번 풀체인지를 통해 투싼의 이미지가 확 바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3세대를 거치면서 변신을 해 왔지만 이번 변화가 아마 가장 다이내믹한 변신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의 미래 차량의 시작이 될 것으로 보이는 투싼 NX4는 인테리어만으로도 변화가 시작되었음을 알려줍니다.

 

투싼 NX4 가격

투싼 풀체인지 NX4의 가격은 2,43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투싼 풀체인지는 3가지 트림으로 나뉩니다.

- 모던 : 2,435만 원

- 프리미엄 : 2,641만 원

- 인스피레이션 : 3,155만 원

 

 

하지만 편의 사양을 조금씩 늘리다 보면 3,500만 원 까지도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사양을 정해서 그걸 기준으로 차량 구매 시 참고하시는 게 좋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선택 옵션은 가격표를 확인하시고 기능에 대한 설명은 위의 사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신차 옵션 중 스마트 센스는 장거리 운전을 보조해주는 기능이므로 거의 필수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시트의 기능을 중요하시는 분들은 컴포트 옵션을 넣어 다양한 시트 기능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이번 투싼 NX4는 H Genuine Accessories를 옵션으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저도 이런 옵션이 있었다면 추가하고 싶습니다.

실내 LED 등을 순정으로 달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비용이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바꾸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싼 NX4 풀체인지 연비, 제원

투싼 풀체인지 복합연비는 가솔린 12.5km/l / 디젤 14.8km/l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투싼 풀체인지 모델의 복합 연비는 12.5km/l / 14.8km/l / 16.2km/l입니다.

가솔린 차량이나 디젤 타량의 마력은 180 언저리이므로 큰 차이가 없지만 토크가 1.5배 정도 디젤이 좋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투싼 NX4의 전장은 4,630mm이고 축간거리는 2,755mm입니다.

전고도 1,665mm이기 때문에 이제는 충분히 큰 차량이 되었습니다.

 

모델은 옵션에 따라 10가지로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위에서 아래로 갈수록 배기량이 증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솔린과 디젤의 차이 + 옵션의 차이로 보시면 됩니다.

 

투싼 NX4 내부, 외부

출처 : 현대자동차

기존의 투싼은 잊어버릴 만큼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돌아온 투싼 풀체인지

새로운 휠이 인상적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이제는 몰라볼듯한 전면부 디자인과 그릴로 돌아오고 그 속에 헤드램프를 숨겨서 돌아왔습니다.

그에 반해 후면부는 좌우를 가로지르는 램프로 정체성을 드러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크롬 DLO 몰딩으로 포인트를 주고 19인치 알로이 휠로 선택지를 높였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시트를 폴딩 했을 때 이전보다 더욱 깊게 접혀 차 실내에서의 활동을 쉽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거기에 2열 시트에 넉넉한 공간은 덤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2열 시트는 조금 세워진 게 아닐까 싶기도 하지만, 넓은 레그룸과 리어 벤트로 인해 승차감에는 이상이 없어 보입니다.

 

투싼 NX4 풀체인지 편의사양

풀 터치 센터패시아, 10.25인치 클러스터, 디지털 키, 카페이, 빌트인 캠, 주차 보조등 다양한 편의 옵션이 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이번 투싼 풀체인지의 메인이 아닐까도 생각되는 풀 터치 센터패시아입니다.

물론 모든 화면이 네비를 위한 화면이 아닙니다.

상단은 내비게이션 하단은 공조기능 및 편의 기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변화가 투싼의 인기를 더욱 올려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에서 최근 밀고 있는 디지털키도 옵션으로 들어갔습니다.

이 기능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차량 외부에서 도어를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는 기능입니다.

게다가 스마트폰 무선충전, 개인 프로필 기능으로 편리함도 더욱 늘렸죠.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 카투 홈을 통해 IOT 기능으로 기기 제어가 가능한데요. 집에 도착했을 때 에어컨이 켜져 있고, 조명이 켜져 있는 편리함을 투싼 풀체인지를 통해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 카페 이를 통해 차량만 있으면 결제가 되는 기능이 조만간 세계적으로 퍼질 것입니다. 지금 당장은 크게 필요하지 않아 보이는 옵션이지만, 추후 만족감이 클 것으로 보이는 기능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빌트인 캠과 보조배터리를 옵션으로 추가했습니다. 추가로 드는 비용이 없다는 거죠. 순정 블랙박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깔끔하게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후측방 모니터 기능은 방향지시등 조작 시 클러스터에 해당 방향 미러 하단에 있는 카메라를 통해 차량을 확인할 수 있는 옵션인데요. 사실 이 기능은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서 필요할 수도 있고, 전혀 필요 없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요즘 직접 주차를 하는 경우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보조기능인데요. 차에 타지 않고도 주차자리에서 차량을 뺄 수도 있고 넣을 수도 있는 옵션입니다. 사용하기에 따라 편리할 것입니다. 조금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이상 투싼 풀체인지 NX4 가격, 연비, 내외부, 제원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읽어야 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