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랜저 IG를 타는 주변 지인이 많으신가요?

불과 10여 년 전까지만 해도 그랜저는 현대자동차의 대형 세단 라인업으로 조금은 나이가 있는 분들이 차라는 인식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랜저 iG가 출시된 후 젊은 층의 폭발적인 인기를 받고 있는 차량인데요.

물론 페이스리프트 전후로 해서 사람들의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지만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는 차량입니다.

그럼 어떤 이유로 그랜저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는지 알아봐야겠죠?

 

그랜저 IG

기존의 룰을 깨고 새로운 성공 방정식을 써 내려가는 이 시대의 리더들이 타는 차량이라는 슬로건으로 그랜저 IG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말은 그랜저가 지나온 길들과도 연관이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랜저의 변화 그리고 기존의 룰을 깨고 새로운 성공에 대한 이야기.

시대의 변화에 따라 빠르게 변화해 온 그랜저를 설명하기에 적절한 말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그럼 그랜저의 어떤 점이 잘 바뀌어 왔는지 알아봐야겠죠?

 

현대 그랜저 제원, 연비

그랜저는 가솔린 2.5/ 가솔린 3.3/ Lpi 3.0 엔진을 가진 차량으로 구분됩니다.

그랜저를 가장 잘 즐기려면 가솔린 3.3 엔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유지비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Lpi엔진을 선택하시면 될 것이고요.

그랜저를 원하시는 분들은 2.5 가솔린 엔진이 가장 눈에 띄실 겁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수치로만 보아도 가솔린 3.3 엔진의 최고 출력은 290마력, 최대 토크는 35 kgf.m입니다.

이 정도 성능이라면 한국 내 모든 곳에서 만족하며 탈 수 있는 성능이라는 뜻이죠.

 

출처 : 현대자동차

그랜저 IG의 전장은 4,990mm로 충분한 실내 공간을 만드는데 기여합니다.

축간거리 또한 2,885mm로써 부족함이 없죠.


가솔린 2.5의 그랜저는 공인 복합 연비가 평균 11.5km/l정도 됩니다.

가솔린 3.3은 9.5km/l밖에 되지 않는데 반해 2km/l나 더 높죠.

하지만 가솔린 3.3을 원하시는 분들은 만족스러운 성능으로 인해 이 정도 비용은 지불할 의사가 있으실 겁니다.

Lpi 3.0 엔진의 경우 공인 연비가 7.4km/l이지만, LPG의 저렴한 가격은 이 모든 것을 해결해줍니다.

환산 연비를 따져보면 최소한 30% 이상은 더 쌀 테니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그랜저 3.0 Lpi도 충분히 괜찮은 선택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2019년부터 가솔린 차량의 일반인 구매가 가능해졌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차량의 심장을 선택했다면 가격도 알아봐야겠죠?

 

현대자동차 그랜저 IG 가격

그랜저는 총 4가지 가격표가 있습니다. 일반 차량, Lpi 일반인, Lpi 장애인, Lpi 렌터카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그랜저의 가솔린 기본 차량 가격을 보면 위와 같습니다.

그랜저 IG 가솔린 2.5 차량 가격은 3,294만 원부터 시작하죠.

여기에 엔진을 높이려면 엔진 선택 품목에서 284만 원을 주고 높이면 됩니다.

트림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 프리미엄 = 3,294만 원

- 프리미엄 초이스 = 3,368만 원

- 익스클루시브 = 3,681만 원

- 캘리그래피 4,108만 원

 

 

가격을 보시면 생각보다 비싸지 않다 혹은 생각보다 싸지 않다고 많이들 느끼실 겁니다.

그랜저 신차를 사려고 생각하시는 젊은 분들의 경우 중고차 가격을 보다가 신차로 오시는 분들도 꽤 있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3년 지난 그랜저의 가격이 2천만 원 초중반임을 감안할 때 최소 3천만 원 초중반을 생각하면 가격 차이가 적지 않죠.

 

하지만 중고차보다 새 차를 권하고 싶습니다.

중고차는 아직까지 믿을만한 거래 방식이 아닌 것 같다는 게 제 생각이기 때문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가솔린 차량을 꼭 원하시는 게 아니라면 제가 추천하는 차량은 그랜저 IG Lpi 차량입니다.

이 차량의 가격을 보시면 시작 가격이 3,328만 원부터 입니다.

최대 3,716만 원이라는 가격을 보았을 때 가솔린이랑 비슷하다는 것을 아실 텐데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LPG 차량은 연료비가 무척 쌉니다.

물론 이 부분에 대해 걱정이 없으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젊은 분들은 충분히 예민할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성능도 좋으면 좋고, 힘도 강하면 좋지만 그랜저의 외관과 실속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옵션도 좋지 않을까요?

 

출처 : 현대자동차

렌터카로 오면 가격이 더욱 낮아집니다.

2,850만 원부터 시작하기 때문이죠.

이렇기 때문에 렌터카 업체에서 우리가 구매할 때보다 결과적으로 싸게 내놓을 수 있는 거죠.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친절하게도 장애인용 그랜저를 옵션에 따라 세심하게 나눠 놓았습니다.

왼발 장애, 왼손 왼발 장애, 왼손 오른발 장애, 오른손 오른발 장애, 오른발 장애, 양발 장애, 오른손 장애 등 보기에도 많은 트림들이 눈에 보이실 겁니다.

이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그랜저를 선택하시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랜저 IG 내 외장, 옵션

출처 : 현대자동차

그랜저 IG에는 뒷좌석 고급 암레스트와 스웨이드 목베개를 제공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또한 스마트 자세 제어 2세대를 통해 장시간 운전을 하는 유저의 건강을 배려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빌트인 캠을 제공함으로써 추가 비용이 들지 않게 해 줍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장거리 운전에 대한 지루함을 날릴 수 있고, 빌트인 공기청정기를 통해 차량 내 공기의 쾌적함을 높여줍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위 옵션들은 트림에 따라 설치가 가능할 수도,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사진을 참고하셔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누구나 가지고 싶은 긴 센터패시아를 생각해 낸 현대자동차의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그랜저를 타야 할 이유와 타는 이유를 생각해보시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현대 그랜저 IG 가격, 연비, 제원, 내 외장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