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직 무화과 철은 아니지만 작년에 먹던 무화과가 생각나서 글을 남겨봅니다.


무화과

: 뽕나무과에 속하는 무화과 나무의 열매입니다. 약 4,000년 전에 이집트에서 심은 기옥이 있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과수인데요. 단백질 분해효소가 있어 육식 루 무화과를 먹으면 소화가 잘 되고 변베에 효과적입니다.


무화과 효능

1. 고혈압 치료 및 해독작용


: 칼륨 성분은 혈관속에 나트륨을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혈관이 깨끗해지고, 혈압이 낮아지게 되면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항염작용 및 치질개선


3.비만 및 무좀 개선


: 폴리페놀 성분은 중성지방을 제거해 비만을 예방하거나 줄여줍니다. 또한 무좀치료에도 효과를 나타냅니다.


4. 당뇨예방


5. 변비 예방



무화과 먹는 법

1.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2. 등분을 내 잘라 껍질째 먹습니다.



건무화과 효능


1. 암 예방 효과

: 벤즈알데히드 성분이 항암효과를 나타냅니다. 실제로 건무화과 성분을 가지고 동물실험 한 결과 림프육종, 골수성 백혈병, 대장암 및 유방암에서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2. 노화방지

: 루테인, 안토시아닌, 카로틴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건무화과는 활성산소로 인해 발생된 노화방지와 질병에 효과를 나타냅니다.


3. 소화 기능 개선

: 파신, 리파이제 등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와 섬유일이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개선하고 소화를 촉진시킵니다.


4. 눈 건강 개선


5. 빈혈 개선


6. 여성질환 개선


7. 탈모 예방

: 아연성분과 구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탈모 예방에 큰 효과를 보입니다.



건무화과 일일 권장량

: 하루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