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조한 날씨가 아직 끝나지 않았나 봅니다. 요즘 팔꿈치와 발꿈치가 조금 건조하다는 생각에 바세린을 구입했는데요. 문득 바세린 효능이나 부작용 그리고 활용법이 궁금해서 한 번 찾아 보았습니다.



바세린

: 석유에서 추출한 페트롤리움 젤리 기반 물질입니다. 1870년도 처음 출시 후 피부 상처치료, 피부보습제 등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바디로션, 핸드크림, 입술보호제 등을 제조하는데 사용됩니다. 바세린을 상처난 피부에 바르면 그 부위를 코팅해 세균 감염을 막고 보습 작용을 하여 보습 및 치료속도를 높여주고 공기 중에서 산화되지 않아 장기간 사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바세린 효능 및 활용법


1. 발꿈치, 팔꿈치 보습

: 건조한 발꿈치나 팔꿈치 혹은 피부의 건조한 부분에 바르고 랩핑 후 자고 일어나면 부위가 촉촉하고 부드러워집니다.


2. 눈 주름

: 아이크림 대용으로 눈가에 극소량을 펴발라 주면 좋습니다.


3. 향수 지속력 증가

: 수분이 향기를 잡아주어 향수 냄새가 오래 지속된다고 합니다.


4. 손상된 머리결

: 소량만 갈라진 머리 끝에 발라주면 부스스한 머리는 안녕!


5. 블랙헤드 제거

: 블랙헤드가 있는 부분에 바세린을 바르고 랩으로 감싼 후 스팀 타월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주면 화장솜이나 면봉으로 피지를 짜 블랙헤드를 없앨 수 있습니다.


6. 메이크업 제거


7. 가죽 클리너

: 가죽으로 된 소파나 가방, 옷 등에 묻어있는 얼룩을 제거하는데 바세린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수건에 바세린을 묻혀 닦아주고 마른 수건으로 한 번 더 닦아주면 때가 지워지고 광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세린 부작용

: 석유를 원료로 생산하다보니 제조 과정에서 다환방향족 탄화수소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 성분은 몸에 해로운 유해성분이라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키거나 낮은 확률로 피부 암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지성 피부에 사용할 경우 모공 입구를 막을 수 있으니 지성 피부인 분은 바세린 사용을 자제하거나 적은 양만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