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보조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보조금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보조금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최근 국내에서 가장 핫 한 차종입니다. 내연기관 차량을 조금씩 줄여나가려는 정부 정책과 더불어서 아직 여물지 않은 전기차의 중간에 있는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떤 점이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장점, 단점인지 알아보고 보조금 및 세제 혜택은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기본적으로 내연기관 차량과 같습니다. 그 베이스에 전기 모터와 배터리를 추가해서 연비를 개선한 차량입니다. 내연기관 차량은 기본적으로 낭비되는 열이 많기 때문에 그 열을 이용한 시스템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그럼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선택했을 시 어떤 걸 얻을 수 있는지도 알아봐야겠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 여기를 참고하시면 되고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영 주차장 주차 요금 감면, 공항 주차장 주차 요금 감면, 공공기관 친환경차 주차 공간 이용 가능, 세금 감면 ( 해가 갈수록 세금 감면 혜택은 줄어듭니다.)

 

보조금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지급되는 보조금은 없습니다. 하지만 세금 감면 혜택을 통해 20년 기준 최대 220만 원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조금에 대해 더 궁금하신 게 있으시다면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을 방문해서 그 해에 맞는 보조금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경우 별도 보조금 신청과 지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 전기차 보조금 공고가 게재될 때 같이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각 지자체마다 공고 시기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모아보기

1. 하이브리드 차량의 연비는 같은 내연기관 차량보다 최소 1.3배 이상 높다.

2. 한국의 주행 환경에서는 오히려 전기차보다 더 높은 효율성을 보여준다.

3. 혜택을 받을 수 있을 때 사면 더욱 좋다.

 

함께 읽을만한 글

2021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색상

2021 K7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총정리

2021 K5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총정리

2021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차박 총정리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단점

볼보 S6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가격 알아보기

볼보 S9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가격, 보증 알아보기

2020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PHEV) 가격, 연비 알아보기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보조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